MAPS
    • HOME
    • >
    • SUPPORT
    • >
    • Notices
  •    
      가장 'HOT'한 웨어러블 기술은?? '제2회 웨어러블 엑스포' 개최
      Poster : 관리자     Date : 16-01-14 09:48     Hit : 2494    

    가장 'HOT'한 웨어러블 기술은?? '제2회 웨어러블 엑스포' 개최

    전년 대비 두 배 규모 확대.. 그린 옵틱스-맵스 등 국내 강소기업 참가 '눈길'

     

    Embedded News  /  2016.01.13  

     

    http://www.embeddednews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3707

     

     
     

    ▲ 전세계 웨어러블 기술 트렌드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제2회 웨어러블 엑스포가 1월13일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됐다.

    전세계 웨어러블 기술 트렌드와 디바이스-솔루션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아시아 최대규모 웨어러블 전문전시회인 '웨어러블 엑스포'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됐다.

    이번 전시회는 미래 자동차 기술을 한눈에 조망 가능한 '오토모티브월드 2016', 전세계 실장 기기 및 IC패키징 기술을 엿볼 수 있는 '네프콘 재팬 2016'과 동시 개최됐다. 

   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웨어러블 엑스포의 경우 약 210여개사가 참가했다. 100여개사 참가한 전년 전시 대비 약 두 배 늘어난 규모다.

    ▲ 도시바(TOSHIBA) 부스.
    ▲ VR 애플리케이션 시연 모습.

    특히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증강/가상현실(AR/VR) 기술을 한 번에 조망할 수 있는 AR/VR 존, 웨어러블 제품에 탑재되는 각각의 디바이스를 모아 놓은 디바이스 존과 IoT 존, 스타트업 존 등 다양한 분야별로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. 

    국내 기업의 경우 광학부품 전문 기업인 그린 옵틱스와 무선충전 기술 전문기업인 맵스가 이번 전시회에 참가했다.

    그린 옵틱스의 경우 글래스 타입의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(HMD) 제품인 '뷰티(VU:t)' 제품을 선보였다. 반투명(시스루)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제품으로 2m 거리 앞에서 약 50인치 크기의 화면을 제공한다.

    ▲ 그린 옵틱스는 글래스 타입의 HMD 제품인 뷰티(VU:t)를 선보였다.

    HDMI와 안드로이드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구동 가능하며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도 지원한다. 그린 옵틱스는 지난 1월 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'CES 2016'에서 자동 통번역 솔루션 기업인 시스트란과 함께 뷰티 디바이스 기반의 동시 통역 기능을 제공하는 HMD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.

    스타트업(Atartups) 분야에 참가한 무선충전 기술 기업인 맵스의 경우 A4WP와 PMA, WPC(Qi) 등 세 개의 무선 충전 기술을 지원하는 송수신 칩 제품을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였다.

    ▲ 스타트업 부문으로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맵스의 경우 무선충전 송신기와 수신 칩을 선보였다.

    현재 스마트폰은 물론 저전력이 요구되는 웨어러블 시장 특성에 맞게 집적도를 높인 점이 특징이다. 특정 규격 및 분야에 제한되지 않는 점이 강점이다. 레퍼런스 보드 기반의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으며 오는 4월 양산에 들어갈 예정이다.

    한편 이번 전시회는 오는 15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다. [도쿄 = 최태우 기자]

     

     

    최태우 기자  desk@embeddednews.co.kr